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그냥 마우스 끊긴 이야기...

오늘은 갑작스럽게 마우스가 끊겼다 붙었다를 반복하는 문제가 생겼었다.

그래서 바로 구글링을 하니

나같은 경우가 많아 보였다.

특히 요즘은 윈도우10을 많이 사용하니 비슷한 환경들도 많았다.

 

이런 문제야 구글링해보면 다 나오니 해결방법은 패스하고

왜 갑자기 마우스가 연결이 되다 안되다 하는지, 그것도 진짜 순식간에 끊겼다가 붙는다.

 

구글에서 찾은 대로 에너지 설정에서 마우스장치의 전원설정을 해제해주었다.

 

경로는 이렇다.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전원 옵션\전원 관리 옵션 설정 편집

설정항목을 사용안함으로 바꾸니 끊김 현상이 사라졌는데

분명 아침까지만해도 그런일이 없던 현상이 왜 생기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나저나 마우스 휠버튼도 고장나는 중이라 바꿔야하나 고민중이다.

휠버튼으로 크롬탭이나 각종 탭 닫을때 주로 쓰는데 이게 두번세번은 클릭해줘야 입력이 되니 여간 불편하다.

 

아무튼 지금은 끊김없이 잘 쓰고는 있지만 마우스 바꾸고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