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

윈도우 98설치 이야기...

오랜만에 혼자 추억이 젖어 윈도우 98을 설치해 보았다.

아니, 설치 못했다.

사실을 설치 못할것을 예상은 했다.

나의 시스템이 호환이 안된다는 메시지를 처음부터 보았기 때문이다.

NVMe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한다..그러하다.

일단 기본적으로 윈도우98을 설치하려고 vm환경에서 98에 맞는 장치 설정을 해주고 설치하려고 하니

msgsrv32 error가 발생하고 익숙한 블루스크린 화면을 띄웠다.

 

윈98설치과정1. 잘되는가 싶었다.
Msgsrv32에러..설치실패..

오랜만에 추억에 빠져 98을 써보고 싶었으나 그러지 못하였다.

그 시절이 문득 머릿속을 스치고 지나간다..

천리안, 하이텔, 나우누리, (우리 집은 천리안이었다 ㅎㅎ;)

 

여담이지만 윈도우98권장 설정으로 설치하려고 보니 렘이 256MB에 하드는 8GB 밖에 되지 않았다.

그마저도 설치하려니 대용량 하드라는 메시지가 보여 놀라울 따름이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