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이야기/Python이야기

python2에서python3넘어가는 이야기

유유 자적한 삶을 위하여 code_control 2017.11.15 21:37

파이썬을 주력으로 쓰면서...2버전도 제대로 쓰지 못하는 놈이 3으로 넘어왔습니다.

아직까진 2버전대의 라이브러리들이 많이 존재하지만 제가 생각했던것 보다 더 빠른속도로 3버전이 개발되어 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많은 고민을 하다가 3버전으로 넘어 왔는데 문제는 여기서 발생되었습니다.


그동안 2버전으로 세팅되어있던 개발환경을 3버전으로 바꿔야한다.

아마 대부부의 개발자 분들이 가장 귀찬아(?)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ㅎㅎㅎ(개발환경 세팅하기)

마치 새로운 운영체제(맥,윈도우,리눅스 다쓰고있어서 통틀어 명칭합니다.) 처음부터 세팅하는 기분이였습니다.

그래서 기왕 하는김에 이클립스도 새로운 버전으로 업시키면서 파이썬3버전으로 맞춰주었습니다.

여기까진 쉬웠죠 이클립스야 그냥 파이썬 IDLE을 가져와서 사용하는 방식이니깐요


문제는 wing ide였습니다. 이놈은 어떻게 설정을 바꿔야 할지 몰랐습니다. 그래서 구글링~~~

찾아보니 나오긴 하지만 조금 해매어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저처럼 해매이는 분이 계실까 혼자 노파심에, 사실은 까먹지 않으려고 남깁니다.


사실 이것도 알고보니 단순한 부분이더군요.

그냥 저의 추측이지만 wing은 해당 운영체에의 path 설정을 참고하는듯합니다.

그리하여 처음엔 이클립스처럼 파이선3이 설치된 경로를 잡아줬더니 안되더군요

그래서 고민하다 path경로를 설정해주니 잘 되더군요


아래 이미지 보시고 설정하시면 충분히 이해하실수 있을 겁니다.

Project - Project Properties-[Custom]선택 후 경로설정

아래에 Python Path 도 동일하게 설정하면 됩니다.

그러고 Apply 를 클릭하면 재시작 해야한다는 메세지와 함께 재시작 하시면 아래쪽 인터프린터가 3버전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