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Python이야기

윈도우에서 pip 설치방법

get-pip.py

기존에 썻던 내용이 변경이 되어 해당 포스트를 수정할까 하다가 새로 작성하는 편이 좋겠단 생각에 재 작성한다.

파이썬을 쓰면서 가장 매력적인건(여러 부분이있지만) 패키기관리가 편하다는 점이다.

이번에 새로 작성한 이유도 더 쉽게 바뀌었기 때문이다.


오늘은 윈도우 환경을 기준으로 설명할것이다.


우선 윈도우의 경우 환경변수 설정이 끝나 있어야한다.

간략하게 다시 설명하자만 내컴퓨터-속성-고급 시스템설정-환경변수탬에서 Path항목에 파이썬 설치 경로를 넣어준다

제 경우를 예를 들면 C:\python27\Lib 까지 등록해 주었다. 이렇게해야 pip라던지 그외 부수적인 부분이 사용가능하다.


자 그러면 다음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파일을 다운받는다.


https://pip.pypa.io/en/latest/installing/#do-i-need-to-install-pip


자 이제 파일을 받았으면 해당 경로로 들어가서 사진에 나와있는 것처럼 커맨드 상태에서 명령어를 입력하면된다.


이러면 끝난다.


내 기억이 이상한건지는 모르겠지만 그전엔 pip install <패키지명> 이렇게 하면 되었는데 이젠 pip라고만 입력하면 안된다.


>python -m pip install <패키지명> 이렇게 해줘야 한다.


이상으로 윈도우에서 pip 설치법이였습니다. 기존엔 easy_install을 먼저 설치하고 그다음 pip를 설치하였는데 이젠 더 쉽게 할 수 있게되었네요


자꾸 오랜만에 파이썬을 다루다 보니 내용이 변경되는 듯 싶다.

기존에 모듈 설치를 위 방법 대로 했는데 오늘(4월4일)해보니

>>>pip install <모듈명>

이렇게 해도 잘 설치가 된다. 현재 맥os(최신맥버전) 에서만 해본지라 윈도우와 기타 리눅스 환경은 안해봤지만 결국 같을 것이라고 생각되어진다.(2017.04.04 수정함.)

추가로 사이트 타고 들어가는 불편함이 없게 첨부파일을 넣었습니다. 저역시도 여러환경에서 파이썬을 쓰는지라 새로 설치할때가 많아 이편이 편하겠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