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이야기/Linux이야기

centos session Timeout설정하기

센토스 설치하고 터미널 접속하고 작업하다가 잠깐 웹으로 딴짓좀 하다 오면 접속이 종료되있는것이다.

이게 엄청나게 귀찬고 짜증나는 일이다.

그래서 설정을 추가해주면 되는데 설정은 아래와 같다.

당신의 계정이 홈디렉터리에 있겠지만 그래도 확인차 한번더 명령을 입력해준다.

cd ~/

홈디렉터리로 이동후

vim .bash_profile

열어준후


사진처럼 명령을 추가해주면되는데..이거 내가본화면이랑 캡쳐한 화면이랑 색깔이 틀려..

암튼..

export TMOUT

TMOUT=1800

여기서 숫자는 초단위다 난 1800초로 설정했다 1분=60초:30분=X 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